직장인 소개팅의 정석 _ 남자 편 : 소개팅에서 결혼까지 원스톱 본격 연애 실용서>


출시 7주년을 맞은 소개팅 어플 글램 운영사 큐피스트는 ‘인공지능 페이스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램은 누적 가입자 600만 명, 누적 매칭 수 400만 명의 성과를 올리며 서비스 초기 국내에서 생경하던 ‘데이팅・소개팅 앱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어색함을 피하려고 어렵게 한 질문인데 단답형만 돌아오면 기분이 좋지 않다. ’ ‘아뇨.’ 이렇게 맥이 뚝뚝 끊기는 단답형 대답만 하면 상대가 마음에 들다가도 김이 샌다. 최소한의 대화 매너는 소개해준 주변인과의 관계를 위해서라도 꼭 지키자.


얼마 전, 소개팅에 번번히 실패하던 직장 동료가 드디어 소개팅에서 만난 분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직장 동료의 말이 바쁜 직장인들이 소개팅에 성공하는 열쇠가 아닌가 싶어 소개합니다. 저는 임용전에 이성볼때 직업 능력 조건 이런건 하나도 안봤는데...주변에선 소개 자체를 안시켜주더라구요ㅋㅋ 박사과정이나 포닥이나 일반인들이 보기엔 노답인가봅니다. 가끔 소개받아도 진짜 아무것도 없는 사람 몇번 받아봤습니다. 소개팅 어플 시장이 단기간 성장한 가운데 이용자를 보호할 제도적 안전장치는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무튼 서로 공통분모를 찾고, 둘만 아는 이야기를 만들어 공유하라. 대화가 조금은 통하는 경우, 당연히 둘만의 공감대를 만들면 좋다. 관심 분야라든지 영화 이야기, 또는 그때 그때 눈에 보이는 이야기를 하면 될 것이다.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 이야기를 하고, 만난 장소에 얽힌 기억이 있으면 하고, 흘러나오는 음악, 지나가는 사람의 복장을 보고 떠오르는 게 있으면 또 이야기하는 식이 좋다. 옛날 고등학생들의 미팅처럼 가족관계와 사는 곳 등 호구조사를 마친 후 취미, 특기, 장래희망의 3종 세트를 묻는 식의 대화는 최악이다. 과거에 '광고'라는 의미로 주로 쓰인 'PR'이라는 말은 '공공의 관계'라는 의미인데,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리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언니의 인맥은 지난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신규 프로필 카드 시스템을 가동, 언니의 인맥 서비스의 모든 신규 정회원을 대상으로 리뉴얼된 맞춤 프로필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MC들과 시청자들이 더 가깝게 소통하는 모습이 공개될 KBS Joy '연애의 참견' 157회는 오늘(3일) 밤 8시 30분에 방송한다. 오늘(3일) 밤 8시 30분 방송하는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157회에서는 시청자 참여 라이브 코너 '연참 위키' 3번째 주제가 전파를 탄다. '중매 媒 매'의 음인 '매'는 '아무 某 모'의 다른 음인 '매'에서 온 것으로 이러한 이유로 '媒'를 형성 글자라고 하는 것 입니다. 사이버머니는 개당 150원 꼴, 이성 회원에게 말을 걸거나 접근하려면 돈을 더 많이 써야 하는 구조입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묻지도 않았는데 전 애인 이야기를 꺼낸다는 건, 아직 그 사람을 잊지 못했다고 소개팅 상대에게 말하는 꼴이 된다. 첫 만남부터 지나치게 솔직한 과거 연애사를 늘어놓기보다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자주 하는 취미 등에서 서로의 공통점을 찾는 데 집중해야 한다. 틴더 앱을 사용하는 여성 유저의 경우 타 소개팅 앱을 사용하는 비율은 24.5%였고 남성 유저의 경우 타 소개팅 앱과 동시 사용을 하는 비율은 45.2%에 달했어요. 한국인 친구를 사귀기 희망하는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앱인 미프와의 중복 설치 비중도 여성(5.3%)에 비해 남성(15.4%)이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 회색, 남색 등은 무난함을 상징할 수는 있으나, 자칫 인상에까지 어둠을 느끼게 할 수 있어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빨간색, 분홍색, 흰색 등의 의상을 선택해 밝은 이미지를 나타내 보세요. 한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남성은 밝은 색의 의상에서 큰 시각적 자극을 느낀다고 하니, 사랑을 부르기에는 밝은 색의 옷차림이 제격이겠죠. 해당 설문에 의하면, 미혼남녀들은 소개팅에서 상대의 외적인 요소보다는 대화코드, 느낌 등 내적인 요소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자가 분위기를 깨도 남자는 그 분위기를 다시 화기애애하게 바꾸는 것이 자신의 몫이라고 생각하는군. 소개팅남의 지속적대화유도성 질문에 단답형으로 대답해버리는 소극녀, 대화의 의욕을 아예 상실해버린 마냥 먼 산을 바라보고 있다. 계속되는 침묵과 어색한 답변에 지친 소개팅남, 유머감각을 발휘해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바꾸려는 노력이 눈물겹다. 제가 원래 이런 캐릭터가 아닌데, 어색하네요…” 어색한 분위기를 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었던 소극녀는 문득 생각한다. 원래 돈 쓰는 것을 좋아해서 친구들이랑 밥 먹을 때도 항상 내가 내야만 속이 시원하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늘어놓으며 상황 모면을 한 적극녀.


거기에 적극적인 태도까지 더한다면 상대에게 나의 매력을 알리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서로 취향이나 경험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가벼운 주제(최근 본 영화, 즐겨 듣는 음악)로 대화를 이끌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행에 대한 이야기는 서로 기분좋은 추억을 꺼낼 수 있기 때문에 대화의 분위기까지 업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상대방이 공감하거나 끼어들 수 없는 나의 성장과정, 내 가족이나 지인 이야기, 내가 하는 일에 대한 너무 세부적인 설명, 나만 아는 취미생활에 대한 심도 깊은 설명은 듣는 상대방을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하반기에 진행한 ‘소개팅 후, 상대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만남 횟수는? 소개팅에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것은 분명 중요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된 10개 소개팅 어플 중 4개의 어플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어플의 경우도 기존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별도의 본인인증을 요구하지 않았다. 허위 정보를 입력해도 진위 여부를 판단할 장치가 없는 셈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부글부글하겠지만 ‘이렇게 근사한 여성분이 왜 애인이 없냐’라는 말이 요약된 것일 수도 있다(고 치자).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